<합격수기> HSK 5급합격 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차이나 작성일17-08-30 15:52 조회9,552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저는 지금 인문계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고2 학생입니다. 저는 현재 국내 대학진학이 목표가 아니라 중국으로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 중국어를 시작하게 되었고, 중국어 기초과정을 끝낸 후 HSK자격증 과정에 집중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중국어는 정말 어려운 언어라고 생각합니다. 시작하기에 말이죠. 사실 중국어뿐만이 아니라 모든 언어가 처음 배우기 시작할 때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중국어를 배우고 익히면서 느낀 것이 있습니다. 바로 중국어에만 관심을 두지 않고 더 큰 그림을 그리면서 중국어를 하는데 재미를 느끼시기 바랍니다. 중국어에 관련된 작은 것 하나부터 흥미를 가지게 되면 중국어를 공부하는데 새로운 즐거움이 생겨나고 슬럼프가 오더라도 조금 더 빠르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HSK자격증 시험공부가 힘들고 스트레스로 다가올 때는 다른 방법으로 중국어를 접했습니다. 그에 관련된 지속적인 관심은 자주 보게 되고 자주 보다보면 정겹게 느껴지고,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기 시작하는데 점점 중국어가 쉽고 해볼만하다는 느낌으로 다가왔었습니다. HSK란 자격증 공부는 시험이기에 스트레스는 있을 수 있으나 공부를 하시면서 제가 해왔던 방법처럼 중국어를 공부하다 지치면 또 다른 방법으로 중국을 이해하고 지속적으로 보고 느끼시면서 손에서 중국이라는 끈을 놓지 않고 있으면 결국엔 원하시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흥미를 가지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추천 드리는 공부 방법 3가지를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첫 번째는 HSK시험과목의 듣기, 독해, 쓰기 건 뭐건 중국어를 보이는 대로 입으로 말하는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읽을 수 있으면 많이 보입니다. 많이 보이면 자연스레 정확한 병음으로 읽을 수 있게 됩니다. 병음을 읽을 수 있게 되면 봤던 단어의 뜻이 생각이 나지 않아도 소리 내어 읽어보면 기억이 납니다. 특히 듣기 같은 경우에는 듣기가 나올 때 선택지를 조금이라도 언급해서 말해주기 때문에 보고 읽을 줄 알면 당연히 잘 들리겠죠?
두 번째는 학원을 못나오는 날이 있든 무슨 일이 있든 그날 학습량의 단어는 무조건 외워야 합니다. 단어는 한번 본다고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시험보기 전까지 몇 차례 단어장을 반복 할수록 좋은 점수를 취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HSK는 단어가 시험의 축이기 때문에 무조건 필수입니다. 단어를 알면 당연히 모든 어학시험은 잘 볼 수 있겠죠? 외울 때의 팁을 알려드리자면 학원에서 보는 단어시험은 뜻만 적는 시험입니다. 제 경험상으로는 2~3번 정도 단어장을 반복하다보면 중국어가 외우기 쉬워질 것입니다. 그러면 쓰기도 마스터하기 쉬워진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매일 학교에서 1교시부터 7교시까지 맨 뒷자리에 앉아서 선생님 몰래 중국어 단어를 외웠습니다. 그 덕분에 자격증을 다른 사람들보다도 일찍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세 번째는 수업시간에 그냥 들리는 대로 아님 보이는 대로 중국어를 한 번씩 노트에다가 써보시라고 권합니다. 자주 써보는 것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복습할 시간이 있다하더라도 차라리 수업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한 번씩이라도 써보는 것입니다. 한 번씩 손으로 써보다 보면 손에 익어 공부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복습을 별로 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업시간이라도 열심히 하자라는 생각으로 수업시간에 수업 내용에 관련된 모든 것들을 모두 손으로 필기하였습니다. 책에 쓰기도 하고 노트에다가도 써봤습니다.
이렇게 제가 공부하였던 방식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다른 구체적인 부분은 저도 다른 수강생들과 똑같이 수업 듣고 공부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저 3가지 공부 방법을 사용한 결과 꾸준한 실력향상을 체감해 볼 수 있었습니다. 항상 자신감을 가지고 재미있게 공부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처럼 고등학생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어렵지 않는 중국어. 오직 자신을 위한 맞춤 공부 방식을 찾고 공부를 하면 자신감과 흥미를 가지고 공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즐겁게 중국어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