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중국어학원 고차이나입니다.
 
합격수기

<합격수기> HSK 6급 합격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차이나 작성일18-12-28 13:58 조회612회 댓글0건

본문

저는 20189월부터 10월까지 약 두 달간 고차이나에서 HSK6급을 수강하고 11월 시험에서 합격하였습니다. 5급만 있다면 졸업이 가능하지만 전공이 중국어인 만큼 6급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따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5급까지는 독학으로 땄지만 난이도가 높은 만큼 선뜻 시작해지지가 않았는데 고차이나가 좋다는 주변 얘기를 듣고 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학교에서 중국어 공부를 계속 해 왔지만 처음 시작했을 때에는 모르는 어휘가 반도 훨씬 더 넘었기 때문에 공부에 어려움을 많이 겪었습니다.
첫 번째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듣기였습니다. 5급까지는 듣기 문제를 푸는 것에 어려움이 없었는데 6급 문제는 속도도 빠르고 처음 들어보는 어휘가 많아서 과연 두 달 후에 시험을 볼 수 있을지 의문이 많이 들었었습니다. 틀린 문제의 지문을 찾아서 해석해보고, 모르는 단어는 찾아서 익힌 후에 그 문장을 반복해서 들었습니다. 새로운 문제를 계속 풀어보는 것 보다는 몰랐던 것을 완벽하게 숙지하는 것이 훨씬 중요하기도 하고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듣는 것이 문제 속도에 적응하기 수월했습니다. 중국어 드라마나 영화를 한국어 자막 없이 보는 것 또한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두 번째로 독해는 선생님께서 자주 나오는 단어의 조합이나 문법 등을 그 때 그 때 가르쳐주시고, 시험 전에는 요약정리를 해 주셨습니다.
세 번째로 쓰기부분 또한 긴 글을 짧은 시간동안 익히고 요약해서 적어야 해서 쓰기가 취약한 저는 많은 걱정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신 대로 본문의 단어들을 다 외우고 이해하려고 하는 것 보다는 대략적인 내용을 이해하고 기본어휘를 이용해 최대한 어색하지 않고 오탈자가 없는 글을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문제를 여러 번 풀다보니 어떤 식으로 내용을 외워야하는지, 어떻게 요약해 적어야하는지 요령을 터득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신 대로 잘 따라간다면 단기간에도 합격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